MY MENU

치과상식

제목

치아 건강에 좋은 6가지 음식

작성자
첨부파일0
내용

음식물을 섭취한 후 20분 안에 이를 닦거나 치실을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식사 후 치아를 닦는 게 늘 가능한 건 아닙니다.

먹는 음식으로도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캐슈넛

캐슈넛에 들어 있는 식물성 기름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에 대항하는 미생물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캐슈넛은 단지 치아를 청결하게 유지해줄뿐만 아니라 피부를 맑게 해주는 것으로도 밝혀졌는데, 연구에 의하면 캐슈넛에 들어 있는 식물성 기름이 여드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중 하나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치즈 또는 우유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부터 얻는 산은 우리의 치아를 먹어 치울 수도 있지만 많은 유제품들은 실제로 입안에서 산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우유 한 잔 혹은 한 조각의 치즈는 포만감을 주면서 우유에 포함된 당분은 치아가 부패하는데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 양파

연구 결과에 의하면 생 양파는 강력한 항박테리아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험에서 양파는 충치와 잇몸질환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의 네 가지 변종을 제거했다고 합니다.

 

  사과, 당근, 셀러리

이들은 치아를 청소해주는 음식들입니다. 오도독오도독 소리를 내는 과일이나 야채는 깨끗한 침이 솟아나오게 하는데 도움을 줘서 입 안에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와사비 (고추냉이)

스시를 먹을 때 한 쪽에 놓이는 와사비는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일본의 한 연구에 의하면, 매콤한 와사비는 치아에 박테리아가 달라붙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물

물로 입을 헹구거나 마시면 이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물로 입 안을 한 번 헹궈내는 것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구강세정제를 쓴 것만큼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출처 : 치과의사 신문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QUICK
MENU